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소보로 팀 소개] 소보로의 '비타민'이 되겠습니다! - 은진님의 인터뷰

소보로의 문화/소보로의 팀 문화

by sovoro 2022. 7. 18. 17:48

본문

 

 

 

재작년 소보로 팀원 인터뷰 이후에도 

정말 많은 분들이 소보로와 함께하게 되었는데요! 

한동안 소보로 뉴페이스 소개를 못 한 것 같아

소보로의 새로운 팀원들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함께 만나 볼까요~?

 

1.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3월에 소보로에 인턴으로 입사해서 7월 현재 정규직으로 근무하고 있는 송은진이라고 합니다 :)  잘 부탁드립니다~!

 

2. 소보로에서 맡고 있는 직무는?

저는 운영팀에서 '지원사업 관리'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조직이 활용할 수 있는 자원을 최대화하고 필요한 지원/연계를 받을 수 있도록 적절한 지원사업을 발굴하고 관리하는 역할입니다.

 

3. 소보로를 어떻게 알고 입사하게 되었나요?

소보로는 사회연대은행 알파라운드가 주관하는 '소셜 알파 인턴십'을 통해서 인턴으로 입사하게 되었고,

인턴 기간이 종료된 후에도 소보로의 가치와 사람이 좋아 계속해서 근무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소보로를 처음 알게 된 계기는 루트임팩트에서 주관하는 '2021 Impact Career Forum'에서 자막을 보여주기 위해 PC소보로를 활용하는 걸 보게 된 것이었어요! "참여메일에 자막을 보고 싶으시다면 본 웹사이트로 들어와 채널명을 기입해주세요"라고 되어 있어서 들어가 봤는데 포럼 내용이 즉각적으로 자막으로 나오고 있는 거예요. 바로 PC소보로의 공유(채널링)기능을 활용하고 있었던 거였죠. 누구나 모든 정보에 접근 가능하도록 만들어준다는 점에서 가치 있는 서비스라고 생각했고, 그 이후부터 소보로에 관심이 생겨 윤지현 대표님의 EO 인터뷰를 찾아보는 등 소보로를 주시하고 있었습니다! 

 

4. 현재 느끼는 소보로의 분위기는?   

소보로는 수평적이고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서로를 존중해주는 곳인 것 같아요. 제가 인턴임에도 불구하고 항상 제 의견까지 여쭤봐주셨고, 또 실제로 제가 낸 의견이 적극적으로 반영되기도 하는 걸 보면서 나이/직급 등과 상관없이 팀원 모두의 의견을 존중하고 신뢰해주는 곳이라고 생각했습니다.

 

5. 본인 MBTI와 소보로에서의 (팀에서의) 포지션이 어떻게 되나요?

제 MBTI는 ESFJ입니다! 가끔 ISFJ가 나오기도 합니다. 운영팀에서는 막내로서 나름(?) 분위기 메이커를 맡고 있습니다 

 웃음을 잘 터트리는 성격이라서 팀원들의 웃음을 많이 유발하는 것 같습니다.

 

6. 소보로를 한 마디로 표현하자면?

소보로는 한 마디로 "쿠션"이라고 표현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고객들에게는 소통이 필요한 모든 순간에 자리하여 일상에 안정감을 준다는 점에서, 팀원들에게는 서로 신뢰하고 존중하는 안전지대 같은 팀이라는 점에서 "쿠션"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7. 앞으로의 목표가 있다면?

빠르게 업무에 적응하여 지원사업 관리자로서 가용자원을 늘리는 등 소보로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성과를 내고 싶습니다! 열심히 하겠습니다 

 

8. 소보로 고객에게 한마디!

소보로가 효과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하여 좀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 지켜봐주세요 

 

9. 소보로 팀원에게 한마디!

소보로 팀원으로서 많이 배우고 성장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 잘 부탁 드립니다~! 

 

10 . 소보로의 000 이 되겠습니다!

소보로에 활력을 불어 넣는 비타민이 되겠습니다! 팀 내/간 활발한 분위기를 만들고, 팀원들이 저를 따라 웃을 수 있도록 하고 싶습니다 :) 

 

 

 

소보로에 부스터를 달아 줄 든든한 비타민 은진님과 함께할 날들이 기대되네요 :) 

 

 

 

다음 달 인터뷰의 주인공도 기대해주세요 !

 

 


 

소리를 보는 통로-인공지능 기반의 실시간 문자통역 서비스

소보로는 인공지능 기반으로 음성에 대한 실시간 자막을 제공하여 누구나 쉽고 빠르게 문자통역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www.sovoro.kr:443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