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소보로 무료 체험 후기④- 청음복지관 현장 지원]

현장의 소리/현장 지원

by sovoro 2020. 2. 28. 16:50

본문

*소리를보는통로는 지난 2018년 7월, 2019년 1월 각각 한 달 동안 소보로 무료 체험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현재는 마감된 상태입니다. 문의 필요하신 경우는 게시글 아래 정보를 참고 부탁드립니다.

 

 

전국에 있는 청각 장애인 복지관 중 가장 역사가 깊고, 늘 청각 장애인분들의 옆에서 다양한 프로그램과 유익한 교육을 지원하는 '청음 복지관'에서 무료 체험 서비스를 신청해주셨습니다.  


청음 복지관의 IT 교육 현장, 함께 보시죠~

 

딥러닝 교육 중



청음 복지관에서는 오전 9시부터 오후 2시까지 문자통역을 지원했습니다. 
소보로 사전 단어 등록 기능을 통해 IT 관련 전문 용어들도 정확하게 지원할 수 있었습니다.

현장 지원을 마친 후 소보로 무료 체험을 신청해주신 청음 복지관의 김승길 사회복지사님을 인터뷰했습니다. 

 

 

인터뷰-


Q1. 안녕하세요.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 안녕하세요. 청음 복지관에서 근무하고 있는 김승길 사회복지사입니다.

Q2. 소리를보는통로(인공지능 문자통역 서비스)를 어떻게 알게 되셨나요?
- 처음 문자통역이라면 속기만 알고 있었는데 저희 복지관 다른 선생님이 추천해주셔서 알게 되었습니다.
   
Q3. 소보로에 문자통역지원을 신청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 저희 복지 기관에서 IT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데 음성을 텍스트로 바꿔주는 새로운 프로그램이 나온 걸 알고 IT에 관심이 많은 참가자들에게 소개해주면 좋을 것 같아서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Q4. 소보로를 사용하신 후 어떠셨나요?
- 처음에는 음성을 텍스트로 자동 변환된다고 하길래 오탈 자도 많고 손이 많이 갈 것 같다고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오탈 자도 적고 조별 모임에서도 노트북만 있으면 각 조마다 사용할 수 있어서 무척 편리했습니다.   

Q5. 소보로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부탁드려요

- 탄탄한 프로그램으로 많은 청각장애인분들에게 배움의 기회와 정보의 다양성을 제공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지금처럼 활동해주세요 파이팅!

 

 

그리고 교육 수업 참여자 이기환 님께서도 소보로 체험 후기를 보내주셨습니다!

 


후기-


"안녕하세요~ 이기환입니다. 이번 청음회관에서 2번째로 체험을 해봤습니다. 예전에 저희 회사에 오셔서 시연을 해주셨는데요. 그때는 정확도가 많이 떨어져서 그다지 만족스럽지는 않았지만, 2번째 시연에서는 단어를 미리 입력하는 사전 기능 덕분인지 정확도가 정말 많이 올라갔네요. 사람 이름, 전문용어 등을 정확하게 인식하여 번역해 주더라고요! 앞으로 발전 및 개선 가능성이 많이 보입니다. 그리고 소보로가 자동으로 번역한 것은 흰색 글자로 표시되고, 회색 글씨로 된 부분은 오탈자가 있으면 봉사자분이 수정해 줄 수 있는 기능이 타제품과 차별화되는 기능이네요. 조금 아쉬운 점은 인터넷에 항상 연결해야 동작하는 방식이라서, 와이파이가 끊기면 통역 서비스가 정지되는 부분이 있었어요. 정확도가 지금처럼 지속적으로 향상된다면 농인들이 많이 이용할 것이라 기대할 만한 서비스입니다. ^^"

 
지금까지 청음 복지관 IT 교육 수업 인공지능 문자통역 지원 현장과,

김승길 사회복지사님과 참여자 이기환님의 소보로 무료 체험 후기를 전달해 드렸습니다.

 

그럼 ⑤번째 후기로 찾아뵙겠습니다~

 

 

현재 소보로 무료 체험 이벤트는 2019년을 기준으로 마감했습니다.

 

혹시 소보로를 체험해보고 싶으신

개인 및 기관 고객님은 "1661-0552"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위 글은 2018년 8월 14일에 기재된 글입니다.

출처: 네이버 소리를보는통로 블로그(https://blog.naver.com/PostList.nhn?blogId=sovoro_official)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