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소보로 무료 체험 후기⑦- 노선영 개인고객님]

현장의 소리/고객의 후기

by sovoro 2020. 2. 28. 18:09

본문

*소리를보는통로는 지난 2018년 7월, 2019년 1월 각각 한 달 동안 소보로 무료 체험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현재는 마감된 상태입니다. 문의 필요하신 경우는 게시글 아래 정보를 참고 부탁드립니다.

 

 

소리를보는통로의 인공지능 문자통역 서비스를 개인으로 신청하신 노선영님은 '문화예술, 사회적 경제로 세상에 접속하다'라는 주제로 2018 문화예술 분야 사회적 경제 재원 조성 모델 개발 지원 사업 성과 공유회에 참석하시고자 신청해주셨습니다. 

 


노선영 작가님께서 오시기 1시간 전, 담당자님께 양해를 구한 후 문자통역을 위한 노트북을 세팅했습니다. 

그리고 강연 전에는 강사님들께 사전에 핀 마이크를 드려서, 소보로를 실행했습니다.

강사분들께서 마이크를 교체하시는 동안 사회자분의 멘트는 소리를보는통로 수어통역사인 채주연님이 수어 통역으로 지원했습니다.

 

인공지능 문자통역 서비스 지원이 끝난 후, 작가님과 한 컷! 


문자통역 서비스 지원이 끝난 후 노선영 작가님의 소보로 사용 후기를 인터뷰했습니다!

 


인터뷰 - 

Q1. 안녕하세요.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세상을 바뀌는 일에 관심 많고 모든 일에 최선과 열정을 다하고자 하는 농인 노선영이라고 합니다. 책을 좋아해서 아일랜드로 가서 작가 공부를 마치고 돌아왔고 한국에서 다양한 활동과 강연을 하고 있어요.


Q2. 노선영 작가님의 근황이 궁금해요.
작년 말에 두 번째 책 출판해서 2월부터 본격적으로 책 홍보에 뛰어들 예정이라 요즘 바쁜 시기를 보내고 있어요. 여러 군데 강연 섭외받으면 그때 강연을 하기도 하고요. 바쁘기도 하지만 많이 배워가면서 재미있는 생활을 하면서 지내고 있어요.

Q3. 소리를보는통로(인공지능 문자통역 서비스)를 어떻게 알게 되셨나요?
SNS 미디어 매체를 통해 알게 되었습니다. 인공지능 자막이라는 점이 좋았고 한편으로는 이용해보고 싶었어요. 요즘 나오는 음성인식은 한 줄만 가능해서 좀 아쉬웠는데 소보로는 전체적으로 통역을 해준다는 점이 좋았어요. 그래서 이번 이벤트를 계기로 한번 참여해보았습니다.

Q4. 현재 어떤 상황에서 사용하시고 계시나요? 
태어날 때부터 장애가 있었기 때문에, 장애에 대해 익숙한 편이에요. 되도록 다양한 방법을 활용하고 있어요. 책을 읽거나 텔레비전 자막을 보거나 하면서 세상을 배우기도 해요. 상대방의 대화를 듣기 어렵기 때문에, 주로 문자랑 수어 통역사의 도움을 받고 있어요. 잘 모르겠으면 필담을 하면서 소통을 하고 있고 필요에 따라 입모양을 읽으면서 사회성을 키우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Q5. 무료체험 이벤트를 통해 소보로와 함께 강연에 참여하신 소감이 어떠신가요?
오탈자가 몇 개 있긴 했지만 크게 문제가 없었고 전반적으로 내용을 이해할 수 있었다는 점이 괜찮았어요. 이 부분을 개선해나간다면 완벽한 소보로가 될 것 같아요. 앞으로 기대가 되네요!

Q6. 소보로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부탁드려요
지금은 열심히 개발하고 있겠지만, 한국의 훌륭한 IT 기술을 알리고 앞으로 착한 기술로 전 세계의 청각장애인의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는 평등한 사회를 구현할 수 있도록 많은 응원드려요.

 


한국의 훌륭한 IT 기술을 알리고 앞으로 착한 기술로서 전세계의 농인들의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는 소보로가 되도록 응원하신다는 노선영 작가님의 후기에 힘입어, 소리를보는통로는 앞으로 더욱 경쟁력 있는 기술을 통해 선한 기업으로서 함께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현재 소보로 무료 체험 이벤트는 2019년을 기준으로 마감했습니다.

 

혹시 소보로를 체험해보고 싶으신

개인 및 기관 고객님은 "1661-0552"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위 글은 2019년 1월 9일에 기재된 글입니다.

출처: 네이버 소리를보는통로 블로그(https://blog.naver.com/PostList.nhn?blogId=sovoro_official)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