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소보로 현장지원 - 충북대학교]

현장의 소리/현장 지원

by sovoro 2020. 3. 16. 09:47

본문

소리를보는통로가 충북대학교에 방문했습니다! 

소리를보는통로와 충북대학교의 인연이 남다르다고 하는데요. 초창기부터 충북대학교에 인연이 닿아 여러모로 많은 도움을 주셨다고 합니다! 

 

기존에 충북대학교에서는 소보로탭 라이트와 소보로탭 비즈니스를 사용하고 계셨는데, 추가적으로 소보로탭 라이트 시연을 요청하셔서 달려갔습니다!

 

이번 충북대학교의 방문은 소리를보는통로에 큰 귀감이 되었는데요. 함께 보실까요?

 

열정적으로 설명해주시는 주연님

소보로를 이번에 사용하시는 박지은님과 이진섭님에게 직접 사용방법을 안내해드렸습니다.

 

소보로는 현재 한국어뿐만 아니라 영어, 일본어, 중국어, 스페인어 등 다양한 언어가 지원됩니다.

특별히 주연님께서 한국어와 영어 이외에도 일본어, 중국어까지 유창하게 해 주셔서 이해하기가 쉬웠습니다.

 

열정적인 시연이 끝난 후 소보로를 처음 사용해보시는 박지은님과 이진섭님을 인터뷰했습니다!

 

 

인터뷰- 박지은님

Q1. 안녕하세요.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저는 충북대학교에 재학 중인 4학년 박지은입니다.

 

Q2. 소보로를 사용하신 후 어떠셨나요?

-이전에 이러한 지원을 받아본 적이 없었습니다. 소보로로 이제 앞으로는 일상생활에서 더 편하게 소통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Q3. 소보로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부탁드려요. 

-원래 1학년 때부터 소보로를 알고 있었습니다. 청각이 조금 안 좋은 사람으로서 항상 소보로를 응원하고 있었습니다. 이번에는 어떤 게 개발될까 늘 궁금합니다. 그리고 지금 찾아와 주셔서 감사합니다. 소보로가 일상생활을 편하게 해주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응원하겠습니다!

 

 

인터뷰- 이진섭님

Q1. 안녕하세요.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충북대학교 전자공학과에 재학 중인 20살 이진섭입니다.

 

Q2. 소보로를 사용하신 후 어떠셨나요?

-수업받을 때 맨 앞에 앉아도 듣는데 한계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걸 쓰게 되면 앞으로 수업받는데 지장도 없어지고, 수업을 잘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Q3. 소보로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부탁드려요. 

-소리를보는통로때문에 저 같은 청각장애인들이 좀 더 수업을 편하게 받을 수 있게 되는 것 같습니다. 수업을 받는데 외롭지 않게 자신감을 주셔서 감사해요!

 

 

두 분과 인터뷰를 하면서 "앞으로도 소리를보는통로가 소통이 필요한 모든 순간에 함께할 수 있도록 더 열심히 나아가자 "고 다짐 할 수 있었습니다. 두 분의 앞날을 소리를보는통로가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덧붙여, 시연이 끝난 후 충북대학교의 장애학생지원센터를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3D 축지도 / 청력검사실
베리어프리룸 / 리더블3
재활실 / 전동스쿠터 및 이동형 리프트와 수동휠체어

 

시각장애인을 위한 3D축지도 뿐만 아니라 청력검사실, 베리어프리룸, 재활운동실 등등 센터 내에 다양한 편의시설이 있었습니다. 장애학생들이 대학에 불편함이 없도록 맞춤형 학습지원을 통해 적극적으로 학습권을 보장해주시는 모습이 정말 인상 깊었습니다. 더 많은 장애학생들의 편의를 위해 항상 노력하시는 충북대학교 장애학생지원센터의 선생님들처럼 저희 소리를보는통로도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