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Windows] PC 소보로 설정가이드

안내사항/소보로 사용법

by sovoro 2020. 4. 2. 11:43

본문

안녕하세요! 소리를보는통로입니다. 오늘은 소리를보는통로에서 가장 처음 출시한 서비스인 PC소보로에 대해서 설명해드리고자 합니다! 최근 들어 PC소보로에 대한 문의 연락이 많이 오고 있는데요. 읽어보시고, 궁금하신 사항있으시면 하단에 적혀있는 연락처로 언제든지 편하게 연락 주세요:)

 

영상 자막 (PC에서 재생되는 음성)
- 소보로를 실행하고 동영상 강의를 재생하면 PC에서 재생되는 음성을 실시간으로 문자로 보실 수 있습니다.

자막 저장
- 소보로를 통해 통역된 텍스트를 저장하실 수 있습니다.

소보로 사전
- 수업에서 자주 사용되는 전문용어, 인명 등을 소보로 사전에 미리 등록하면 자막의 정확도가 더욱 올라갑니다.

 

PC소보로는 일반적인 속기와 달리, 인공지능 엔진이 음성을 분석하여 문자로 변환합니다.
따라서 온라인 강의에서 재생되는 음성의 명료도, 배경 소음 여부에 따라 정확도가 변화합니다. 
온라인 강의 환경 중, 특히 아래의 경우에는 자막 정확도가 낮을 수 있습니다.

* 영상 속 주변 소음 (웃음소리, 마이크 울림, 배경 음악) 이 자주 발생할 경우
* 깨끗하고 선명한 소리가 아닌, 오디오 음질이 낮을 경우
* 여러 사람의 말소리가 동시에 섞여 들어갈 경우
* 발화자의 발음이 부정확하거나 발화 속도가 빠를 경우
* 인터넷 속도가 느려서 소보로 프로그램이 더디게 작동할 경우
* 올바른 음성 입력 환경을 설정하지 않았을 경우


PC소보로 사용 예시 영상 보러 가기 (링크 클릭)

 

-해당 설명은 Windows10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영상은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OS에서는 사운드 제어판' 항목에서 설정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어폰 및 헤드폰 사용 시 음성은 출력되지만 소보로가 작동하지 않는 경우, 하단의 카카오톡 계정을 통해 문의주시면 기술지원팀을 통한 원격제어로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Mac OS의 경우 설정 방법은 해당 링크를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링크 클릭!)

-LG 그램,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등 일부 노트북 기종에서는 ‘Stereo Mix’ 기능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이 경우 소보로 카톡플친을 통해 문의주시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PC소보로의 소개와 사용 전 유의사항, 사용 가이드, 추가 유의사항을 안내해드렸습니다!

아래 PDF 파일과 유튜브 동영상을 통해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Windows] PC소보로 설정가이드 PDF 파일

PC소보로 설정가이드_windows.pdf
1.55MB

*[Windows] PC소보로 설정가이드 영상

https://youtu.be/zK8D1Dq_0Kc

 

세팅 완료가 되셨나요? 혹시 설치가 어려우신 경우, 하단의 카카오톡 계정을 통해 문의주시면 기술지원팀을 통한 원격제어로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언제든지 편하게 문의주세요:)

 

대표번호: 1661-0552

카카오톡: @소보로

이메일: contact@sovoro.kr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