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동영상 강의 속 수업 자료 캡처, 목소리를 자막으로 자동 변환]

안내사항/언론 보도

by sovoro 2021. 1. 6. 11:02

본문

 

안녕하세요! 소리를보는통로 기자 채주연입니다.

 

코로나로 인행 진행된 온라인 수업으로 인해 많은 청각장애인 학생들이 불편함을 겪고 있는데요, 온라인 수업을 보완하기 위한 방법으로 소리를보는통로가 기사에 담겼습니다.

 

 

본문 中 -  

 

 

" 신종 코로나는 청각장애인들의 교육에도 지장을 주고 있다. 교사의 입 모양을 보고 강의 내용을 파악해야 하는데 마스크가 이를 가로막은 것이다. 스타트업 ‘소리를보는통로’(소보로)는 이런 청각장애인들의 애로를 해결하는 인공지능(AI) 기반 문자 통역 서비스를 개발했다. 상대의 말을 자막(글)으로 자동 변환해서 화면에 띄워준다.

PC용과 태블릿PC용 두 가지가 있다. 태블릿 PC 등에 이 앱을 깔아 실행하면, 온라인은 물론 오프라인 강의에서도 강사가 하는 말이 자막으로 자동 변환돼 화면으로 나온다. 한국어뿐만 아니라 영어의 실시간 변환도 지원한다. 영어 강의나 동영상도 자막으로 볼 수 있다.

 

교육 현장뿐만 아니라 병원 진료, 관공서 상담, 교회 예배 등 300곳 이상 기관에 소보로가 공급돼 사용되고 있다. 전체 누적 이용 시간은 1만 9000시간에 달한다.

소보로 윤지현 대표는 “학교 수업을 듣다가 아이디어가 떠올라 창업했다”며 “언제 어디든 필요할 때 자막이 깔릴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고 싶다”고 말했다. "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기사를 참고해주세요 :) 

 

 

동영상 강의 속 수업 자료 캡처, 목소리를 자막으로 자동 변환 - 조선일보 (chosun.com)

 

동영상 강의 속 수업 자료 캡처, 목소리를 자막으로 자동 변환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를 계기로 온라인 동영상 수업이 보편화하고 있다. 편리하고 안전하지만, 상대적으로 현장감이나 집중력이 떨어지는 문제가 있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스타트

www.chosun.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